통시적 관계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는 것 의 공시적 관계 공간 비교하는 방법의 역사를 민중사관으로 본다. 각 시대멱 맥락을 살펴보는 것.. 공시적 관계 내적인 체계가 다른 공간과 다른 점을 본다. 구조주의는 반-인본주의를 공유함. 실존주의에 대한 반발로 등장했기 때문에 구조와 후기구조가 반인본주의 공유함 자율적 이성적인 자아에 대한 설명 베버가 행위를 이해하기 위해서 내적 가치체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여기서 자율적 주체적인 자아는 담론적이고 이야기 구조와 관계를 통해 나타난 것이다. 평행/교차사촌 실질적으로 보면 똑같은 사촌관계지만 족외 족내혼으로 보느냐 그것은 관계가 갖고 있는 차이 남자와 여자 그 차이로부터 이해를 하자는 것이다. 반인본주의의 특성!  구조와 후기구조의 큰 공통점 차이에 대해 주목함 대한민국 드라마는 똑같은 이야기 잘사는 남성-청순하고 가난한 여성-못 된 시어머니 같은 내용이겠지만 구조주의 입장에서 보면 소설의 이야기는 다양하지 않고  이야기 구조라는 것은 동일한 이야기가 반복되는 것이다. 변형된 형태로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심층구조가 변형된 것이지 구조는 같다. 후기구조주의는 심층구조를 부정함. 동형성에 대한 이형성 강조 레비스트링스? 동형적이라고 주장했다면 후기구조주의자는 다양한 문화라고 본다. 미개한 것이 존재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 한 가지 잣대로 노노 언어학적 질서 후기구조주의는 해체적 목표를 추구하는 것 다 해체시키고 무엇을 하겠다는 것이냐? 영원한 해체는 가능한 것이냐? 에 대한 의문을 제시함. 없을 때 더 잘 보인다고 말함...

심란하다.

나, 이런 공부 하는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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