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ocijifactory.com/

소시지팩토리 홈페이지가 드디어 문을 열었다.


이번 소시지팩토리도 넥스터스-희망제작소 듀오다.
하나 더 추가되었다면 JP 모건인데,
이로써 소시지 놈놈놈 버전 탄생. ㅋ
(누가 이상한 놈일까?)


스태프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랬다.
약간의 조작이..
그렇긴 해도 선남선녀들일세..
기대된다. 이들이 모여 또 어떤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갈지.


아직 확정된 연사는 구본형씨밖에 없는 것 같다.
IMF 때 시의적절하게 나온 '익숙한 것과의 결별' 로 유명하신 분인데,
자기계발의 전도사 공병호씨 버금가는 그쪽 집안 분이시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왜,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의 연사에?

난 문제 없다고 본다. 오히려 필요하다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은 세대지역좌우 막론해야 하는 법이다. 
그건 무슨 바른생활책 읽는 소리냐고 한다면,
구본형씨가 집필한 '아름다운 혁명 공익 비즈니스'를 읽을 것을 권한다.
말할 이유가 있는 이의 말은 들어야 한다.


이번 소시지팩토리는 사회적기업 아이디어대회까지 겸하고 있다.

요즘 이런 종류의 대회 - 대학생 /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을 공모하는 것 - 가 많은데,
그 대열에 소시지팩토리가 합류한 것은 글쎄, 생각해 볼만한 일이긴 하다.

나중에 다시 쓸 일이 있겠지만,
대학사회의 역량 부족과 사회적 기업 관련 분야의 한정된 자원 문제가 있다.
지금은 될만한 것에 집중적으로 지원을 해줄 때이지,
고작 2~300의 푼돈을 주는 공모전 형태로 끌고가서는 곤란하다.
딱 그 정도 수준의 공모작밖에는 얻을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안 되는 일임도 자명하다고 본다.

어쨌든..
소시지팩토리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는 두고 봐야 할 일이다.

단.. 저 'WHO?' 페이지는 쫌 끌린다. ㅋㅋ 



소시지팩토리 ver. 2.0.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지, 궁금하다.
일단 홈페이지는 마음에 들었어. ㅋㅋ
AND